eXERD 에디터

See! "단축키 보기"

.xrd 파일을 편집하는 기본 에디터입니다. E-R 다이어그램을 작성 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으며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eXERD 다이어그램 에디터

다이어그램 에디터의 툴바와 메뉴

에디터 상단의 툴바는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기능 대부분을 제공합니다. 각 버튼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간단한 설명과 단축키를 표시합니다.

eXERD 다이어그램 에디터 툴바

선택 논리 모드로 변경합니다. 이미지로 내보내기 다이어그램을 이미지로 내보냅니다.
모드 변경 물리 모드로 변경합니다. 테마 지정 선택한 테이블 및 컬럼에 색상을 지정합니다.
셀 보기 설정 편집 컬럼 보기 설정 편집창을 실행합니다. 좌측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좌측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테이블 헤더 보기 테이블에 헤더를 표기하도록 설정합니다. 중앙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중앙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용어 정의 파일 정의 연결 관리의 메뉴에서 용어 정의 파일을 연결하거나 연결된 용어 정의 파일을 실행합니다. 우측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우측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도메인 정의 파일 정의 연결 관리의 메뉴에서 도메인 정의 파일을 연결하거나 연결된 도메인 정의 파일을 실행합니다. 위로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상단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선택 다이어그램의 요소를 선택합니다. 중간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중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패닝 다이어그램 표시 영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정렬 선택한 테이블을 하단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검색 모델을 검색합니다. 템플릿 내보내기 내보내기 위한 템플릿을 설정하는 팝업을 실행합니다.
테이블 생성 새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문서 전체 검사 문서 전체를 검사합니다.
비식별 관계 두 테이블 사이에 비식별 관계를 지정합니다. 작업중인 업무영역 검사 작업중인 업무영역 내의 모델을 검사합니다.
식별 관계 두 테이블 사이에 식별 관계를 지정합니다. 작업중인 다이어그램 검사 작업중인 다이어그램 내의 모델을 검사합니다.
노트 테이블의 노트를 작성합니다. 정의된 XScript 실행 XScript 뷰에 작성된 script를 실행합니다.
인쇄 설정 인쇄 설정 팝업을 실행합니다. XScript 작성 XScript 뷰로 이동합니다.
인쇄 다이어그램을 인쇄합니다. 다이어그램 에디터 도움말 다이어그램 에디터에 대한 도움말을 실행합니다.

테이블이나 컬럼을 선택하고 팝업메뉴(컨텍스트 메뉴)를 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편집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ERD 다이어그램 에디터 메뉴

다이어그램 확대 / 축소

에디터 우측 하단의 Zoom 컨트롤을 이용하여 다이어그램을 빠르게 확대/축소 할 수 있습니다.

Tip! Ctrl 버튼을 누른채 마우스의 휠을 움직여도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Zoom 컨트롤

다이어그램 추가하기

에디터 하단의 다이어그램 탭 위에서 팝업메뉴를 이용하여 추가 및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eXERD 다이어그램 툴바

다이어그램 탭 정렬하기

에디터 하단의 다이어그램 탭 위에서 팝업메뉴의 다이어그램 순서 변경을 이용하여 탭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ERD 다이어그램 툴바

순서를 직접 조정하거나 오름차순/내림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eXERD 다이어그램 툴바

다이어그램 표시 설정

팝업메뉴의 다이어그램 표시 설정에서 다이어그램의 랜더링 품질 및 관계 선에 대한 표기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ERD 다이어그램 표시 설정

또는 메뉴 Window > Preferences > eXERD > 다이어그램 에디터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ee! eXERD > 다이어그램 에디터